안녕하세요. 마이찬 입니다. 
오늘은 메르세데스 미 (Mercedes me) 어플 차량 정보 업데이트 오류 수정 방법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에 육아 휴직이라 어려운 살림에도 불구하고 차를 구입하였는데요.
영혼(?)을 끌어 모아 벤츠 EQE SUV 를 구입하였습니다...... 인생 마지막 차라고 생각해서 구입한 차인데 많이 고민해서 산 차인 만큼 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와이프도 좋아하고요.

근데 최근에 어플에서 차량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전화도 하고 카페나 블로그 글도 많이 찾아서 해봤었는데 해결이 잘 안되더라고요. 그러다가 시도해 본 아래의 방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차량 정보 업데이트 안되는 현상 발생

차를 처음 받아 사용한 지 몇 일 동안은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2~3일 동안 차량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차가 전기차라 충전량을 종종 확인하고 있었는데, 주행 후에도 밤새 충전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플에서는 충전량이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주행 거리와 충전 정보, 차량 상태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 발생


** 고객 센터에서 알려 준 해결방법

몇일 인터넷에 비슷한 현상이 있는지 찾아 보다가 결국 고객 센터에 전화하여 메르세데스 미 (Mercedes me) 어플의 차량 정보 업데이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문의했습니다. 상담원은 다른 기술적인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어플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문제가 발생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상담원의 조언에 따라 모든 동의사항에 체크를 하고 48시간 동안 더 기다려보라고 하였으나,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았으나 이 부분도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함께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플 왼쪽 상단 = 표시 클릭 -> 법적 고지 ->  Connect 이용약관 -> 모두 동의




** 찾아낸 해결 방법

고객 센터에서 안내 받은 대로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하루 동안 기다려 봤지만, 어떠한 변화도 없었습니다. 정말로 어플 자체의 문제인지, 아니면 차량의 통신 상태에 이슈가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 카페 등을 찾아보니 어플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차량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도움을 받은 분들도 계셨다고 합니다.

결국 카페 등에서 찾아서 해결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메르세데스 미 어플 말고도 벤츠 차량과 같이 연동되는 어플이 있는데 이중 "서비스"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내 차량에 현재 구독하여 적용되고 있는 서비스를 알려주고 활성화하지 않거나 필요한 서비스를 구독 혹은 취소할 수 있게 하는 어플 입니다.

같이 연동되는 어플들

이 "서비스" 어플에서 "내 서비스" 항목을 보면 내 차량에서 활성화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 항목 세부에 들어가 활성활된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나와서 "모든 서비스 활성화" 를 다시 눌러 활성화 시킵니다.


저의 경우는 이렇게 했더니 아래 항목 "익명화된 차량 데이터를 제3자에게 전달" 항목이 전에는 활성화되어 있었다가 비활성화된 것으로 변경되었고, 이후에 차량 정보가 업데이트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메르세데스 미 (Mercedes me) 차량 정보 업데이트 오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