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찬 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식을 전하려고 왔습니다. 최근에 저희 가족이 벤츠 EQE 500 SUV를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이 차를 선택하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을 고민했는데 고민한 만큼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가족의 발이 되어 줄 EQE 500 SUV 구매기 시작합니다.



**기존 차.. 09년식 슴삼이 (New SM3)

먼저 제가 이전에 운행하던 차는 2009년도에 산 New SM3 였습니다. 취직하고 나서 2년 정도 지났을 무렵 동기들이 하나씩 차를 구입하기 시작했는데, 저도 당시에 새로 나온 르노삼성의 New SM3 를 구입하였습니다. 

준중형이지만 내부 공간이 꽤 넓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외형이라서 이 차를 최근까지 잘 이용해 왔었습니다. 와이프는 아이가 생기고 나서 차를 바꾸고 싶어했지만, 외벌이의 한계와 대출 등의 이유로 차를 바꾸는 것을 계속 미뤄 오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수고해 준 나의 슴삼이

그러나 SM3는 40대 중반이 되는 저에게는 패밀리 카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가끔씩은 처가 식구들과 함께 여행을 가게 되는데, 이때 제 차를 대신하여 장인어른의 차를 운전하는 경우가 많아서, 제 차가 좀 더 큰 중형이나 SUV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생각을 자주 했었습니다.


** 차를 바꾸게 된 동기

그러다가 결정적으로 차를 바꾸게 된 동기는 바로 아이였습니다. 아이가 어릴적부터 자동차 장난감이나 책을 너무 좋아했는데 어느 순간 외출하려고 주차장을 나가면 제 차를 알아보고 

"아빠 차~ 아빠 차~"

하면서 제 차가 있는 곳으로 달려 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커서 이제 아빠 차를 알아본다는 게 신기한 반면, 아빠 차가 오래된 구형 차라는 점에서 조금은 미안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아빠 차가 더 멋지고 좋은 차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죠.

자동차를 좋아하는 우리 아들~

그렇게 육아 휴직 기간 동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 너무나 고민됐던 차량 선택

그렇게 마음을 먹고 차를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세단을 선호하지만 와이프는 무조건 SUV를 사고 싶어해서 가정의 평화를 위해... 결국 SUV로 결정하고 차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차를 자주 바꾸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오랫동안 탈 수 있는 차를 찾기로 마음먹고 몇 가지 우선 순위를 정했습니다. 고민했던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산을 초과하지 않을 것.
2. SUV
3. 프리미엄 브랜드 (독삼사 or 제네시스)
4. 여러 가지 옵션이나 편의 사항이 잘 갖춰져 있을 것.
5. 조용하고 승차감이 좋을 것.
6. 가급적 최신 모델.

처음에는 제네시스 GV70으로 결정했었는데, 계속 알아보고 고민하다보니 욕심이 생겨... 더 높은 급으로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산은 한계가 있고 원하는 대로 할 수가 없는 현실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ㅠ 고민했던 차량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2. 아우디 Q7 55 TFSI
3. BMW X5 30d 
4. 벤츠 GLE 300d

제네시스가 국산 차로 나중에 정비도 편하고 수입차 대비 가격이 낮아서 순위가 가장 높았었지만, 대기 기간이 상당히 길어 빨리 차를 받을 수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가급적 휴직 기간에 차가 나왔으면 했죠. 그리고 X5나 GLE는 가솔린 모델이 가격이 높아 디젤 모델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젤 모델은 특유의 엔진 소리가 있어 조용한 차를 선호하는 저희에게는 선뜻 선택하기 어려웠습니다. 독삼사 중에서는 Q7이 우리가 원하는 조건에 가장 부합했지만, 모델이 최신이 아니라는 점과 벤츠, BMW 대비 브랜드 이미지가 약간 떨어진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이렇게 많이 고민도 하고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매장을 찾아가서 시승도 진행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연말에 할인이 많이 이루어진다는 정보를 듣고 11월이나 12월에 프로모션을 기다리렸다가 결정하기로 하고, 시점을 기다렸습니다.


** 최종 선택은 벤츠 EQE 500 SUV

그렇게 11월 중순이 되어 겟차 어플을 확인해보니 프로모션 금액이 상당히 크게 적용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발견한 모델은 바로 벤츠 EQE SUV였습니다.

EQ는 벤츠의 전기차 브랜드로 알고 있었고, 이 차의 디자인이 유튜브 등에서 많이 비판(?)을 받는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EQE SUV 시리즈의 디자인은 예상과는 달리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델도 국내에는 하반기에 들어 온 아주 최신 모델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수요가 감소하는 추세여서 인지, 전기차에서 벤츠가 힘을 못 쓰고 있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로모션을 꽤나 파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근처에는 벤츠 매장에 가서 직접 시승해 봤는데 전기차라 너무 조용하고 에어서스가 달려 있어 승차감도 꽤 좋았습니다. 와이프도 꽤 맘에 들어 해서 바로 이 차로 결정하고 시승한 350 모델 대신 옵션이 붙어 있는 500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다행히 차량 재고가 있어서 계약을 한 다음 일주일 정도만에 차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출고된 우리 차~ 소개합니다. 





솔직히 금액적으로는 좀 무리한 감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후회는 없습니다.  아이가 새로운 아빠 차도 좋아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시승기도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0 댓글